IT정보

시력보호와 안구건조증 예방팁, 크롬 눈보호및 모니터 눈 피로 줄이는 방법

고릴리 2020. 8. 7. 07:24
반응형

야간 운전시 네비게이션이 너무 밝으면 운전에 방해가 됩니다.

뿐만 아니라 눈에 피로를 가중시켜 피로도가 높아집니다. 그래서 네비게이션의 기능 중에 애간모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블루스크린을 방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컴퓨터도 마찬가지입니다.

저는 주로 인터넷 서핑을 많이 하는데, 서핑시에 눈의 피로도가 매우 큽니다. 안구 건조증도 발생합니다. 그래서 크롬으로 웹서핑시 피로가 눈에서 시작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을 찾아보개 되었습니다. 찾아보니 크롬에서 시력을 보호하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눈에 무리가 되는 흰색 바탕 보다는 어두운 색이나 검은 색 바탕으로 사용한다면 장시간 웹서핑을 해도 눈의 피로도가 줄어들 것입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이름은 

 

Dark Reader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텍스트는 흰색, 바탕화면은 연한 검정으로 나타납니다.

눈에 피로도가 매우 작아진거 같습니다.

 

설치하는 방법은

 

chrome.google.com/webstore/detail/dark-reader/eimadpbcbfnmbkopoojfekhnkhdbieeh

 

Dark Reader

모든 웹사이트에 다크 모드를 적용합니다. 밤이나 일상적인 웹 브라우징을 할 때 어두운 테마를 사용하여 눈을 보호하십시오.

chrome.google.com

 

 

위의 링크를 클릭 하신 후에 아래 이미지 처럼 화살표가 지시하는 <Chrome에 추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화면이 바로 어두운 색으로 변경됩니다.

 

 

 

 

위의 이미지 처럼 배경이 어둡게 나타납니다.

확인해 보시고 마음에 안드시면 아래 이미지 처럼 삭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크롬외에도 MS의 엣지나 파이어폭스, 애플 사파리에서도 사용 가능한 버전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darkreader.org/

 

Dark Reader — dark theme for every website

Dark mode on all websites. Care your eyes, use Dark Reader for night and daily browsing. For Chrome and Firefox.

darkreader.org

 

위의 사이트에 방문하여 설치해 보세요.

 

 

 

반응형